2023년 12월 26일 큐넷에 2024년도 기능사 제1회 필기기험 주요 안내사항이 올라왔습니다.
1. 시험 접수에 관한 사항
- 접수기간 내 시험장 마감 시 순차적으로 추가 개설 예정이나, 일부 일시수요가 높은 지역 및 시험일은 조기 마감 될 수 있다고 합니다.
- 시험기간 중 시험 일정이 중복되지 않으면 다수 종목에 대한 접수 및 응시가 가능하나, 동일 종목은 회차별 1회만 가능합니다. 하지만 실기시험의 경우 일정 중복 등으로 다수 종목 동시 응시가 불가능 할 수 있음을 꼭 확인하셔야 하겠습니다.
2. 2024년 정기 기능사 제 1회 필기 시험 일정
환불 기간 중 은행에 따라 23:30 이후 환불이 제한될 수 있으니 은행별 이용제한 시간을 확인하셔서 접수하시면 됩니다.
50% 환불기간 종료 이후 환불 및 원서접수 취소 불가 하니 꼭 기간내에 환불하셔야겠습니다.
그리고 가상계좌 결제 수험자는 임금 마감시간내 미입금 시 접수 취소되니 접수하셨으면 바로 입금 처리 하셔서 어렵게 접수하셔서 미입금으로 접수 취소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. 원서 접수 시 시험장 선택 및 결제 방법 선택 후 끝나는 것이 아니라 응시수수료 결제까지 완료하여야 접수 완료 되니 꼭 결제까지 완료하시길 바랍니다.
3. 장소변경 서비스(*신규추가)
이번에 새롭게 신설된 서비스 인것 같습니다. 급하게 접수하느라 우선 접수부터 하자는 마음으로 접수한 후 확인해 보니 집 근처에 자리가 있을 경우 기존 접수 내역을 취소하고 접수해야 했습니다. 그러다가 기존 장소도 없어지고 집 근처 장소도 접수를 못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. 그러한 것을 배려해서 원서접수를 한 수험자를 대상으로 원서접수 마감 이후 발생 환불 잔여석을 대상으로 시험장소 및 일정을 변경하는 서비스를 신설했습니다.
대상 : 원서접수 기간 내 기접수자
기간 : 2024.1.10.(수) 10:00 ~ 2024. 1. 11.(목) 23:59 (2일간)
서비스방식 : < PC, 모바일 >
4. 빈자리(환불자 잔여석) 접수 안내
- 원서접수 마감 및 장소변경 서비스 이후 발생한 환불 잔여석을 대상으로 '빈자리 접수'를 할 수 있습니다.
이때는 원서 접수 기간 내 접수하지 못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접수가 가능합니다. 다만 환불기간과 환불률이 다른 점을 꼭 확인하셔야겠습니다. 또 본접수와 동일 종목 접수 불가한 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
기간 : 2024. 1.15.(월) 10:00 ~ 2024. 1.16.(화) 18:00까지 (2일간)
결제방법 : 카드, 계좌이체( 가상계좌 입금은 불가)
환불기간 : 결제시점 ~ 2024.1.16(화) 23:59:59까지 (※ 2024.1.17(수) 00:00부터는 50% 환불 및 원서접수 취소 불가)
환불률 : 50% 환불만 가능
5. 기능사 필기 CBT 시험 운영시간(소속기관, 시험장 별 상이)
CBT시험은 예전 지필시험처럼 개인별 문제 제공 후 시행하는 방법이 아닌 컴퓨터로 시행되며 문제은행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. 그렇기 때문에 개인별 문제 제공 및 사후 열람이 불가 한점 체크하시면 됩니다.
그 외 내용들은 기존 내용과 같습니다.
2024년 첫 시험! 잘 준비하셔서 모두 좋은 결과 얻으시길 바랍니다.